최종발간일

  구정소식
  시정소식
  정치
  행정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생활정보
  칼럼

성동구,자전거 겸용도로 안전 지킨다  
서울구정신문(http://seoulgujung.co.kr)   
기사관리자 | 2020.09.16 10:30 |

  

- ‘픽토그램 싸인블록설치

- 자전거 겸용도로에 선명한 바닥블록 픽토그램 싸인블록시범운영

- 겸용도로 안전사고 방지 안전한 자전거 이용환경 조성, 추후 성수동 지역 확대 설치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보행자와 자전거가 함께 이용하는 자전거 겸용도로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선명한 그림형 문자를 활용한 픽토그램 싸인블록을 시범 설치한다고 밝혔다.

픽토그램 싸인블록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나타낸 그림형 문자인 픽토그램을 활용하고 블록자체를 표면이 벗겨질 우려가 적은 유색의 재질로 제작해 오랜 시간 색상을 그대로 유지해 선명한 색감으로 멀리서도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든 바닥안내 표지블록이다. 기존 표지판이 난립한 상가 간판 및 가로수로 인해 눈에 잘 띄지 않아 일반도로와의 구분이 힘들어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다.

구는 오는 10월 초까지 마장동 마장2교부터 마장삼거리까지 자전거 겸용도로 430m 구간에 50m 간격으로 픽토그램 싸인블록을 우선 설치한다.

이후 관련 예산을 추가로 확보해 성동구 내 자전거 통행이 가장 많은 것으로 파악된 성수동 아차산로 및 광나루로의 자전거 겸용도로 연장 3.9km에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자전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필수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각광받는 교통수단이며, 교통체증 개선 및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광훈기자jkh4141@hanmail.net

Copyrights © 2012 seoulgujung.co.kr All Rights Reserved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